본문 바로가기
Tech 소소한 팁

개인적으로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추천

by 별바람그대 2020. 7. 26.

Covid19로 인해 유튜브와 넷플릭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필자도 개인적으로 방구석에 처박혀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수많은 채널과 수많은 볼거리들이 존재하지만 오늘 이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소개되는 채널은 순전히 개인적인 취향임을 미리 밝힌다.

 

1. 우왁굳의 게임방송

 

 

게임채널은 많이 시청하는 편은 아니지만 유일하게 보는 게임 채널인 우왁굳의 게임방송이다. 꽤 오랫동안 방송을 해온 경력과 함께 현재까지 별 탈 없이 꾸준히 구독자가 늘어가는 채널이다.

 

필자는 09년도부터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접해왔으며 현재까지 하루에 한번 올라오는 영상은 꼭 챙겨본다. 게임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와 노가리 방송부터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다만, 처음에는 진입장벽이 조금 높은 채널로써 의외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하지만 한번 빠져들게 되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채널이다. 

 

2. 개복어

 

 

전에는 게임을 주로하는 게임 채널이었으나 현재는 채널에 형태가 썰 풀이로 바뀌었다. 물론 여전히 게임도 하지만 현재는 다른 사람이 겪었던 썰들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영상이 주로 올라온다. 

 

특히 군대이야기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군대를 다녀온 우리나라 남성들이라면 즐겨볼 만한 채널이다. 그렇지 않더라도 이야기 풀어내는 솜씨가 좋아서 공감대가 없더라도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 

 

 

3. 퇴근버스

 

 

최근에 발견한 채널로써 우연히 영상서핑을 하다가 발견하게 되었는데 요즘에 매일 들리는 채널 중 하나이다. 오래전 학교 끝나고 책가방을 던져놓고 투니버스에 빠져서 살던 향수에 젖게 되는 채널이다. 

 

이 채널은 그 당시 우리가 즐겨보았던 애니메이션 주제가들을 주로 부르는데 파워풀한 보컬과 애니메이션 노래 특유의 희망과 꿈이 가득찬 느낌을 오랜만에 다른 느낌으로으로써 받아들여지게 되는 채널이다. 

 

필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자로써 유튜브 뮤직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 며칠전부터 신나는 주제가들로 저장해놓고 일할 때 듣고있는데 실제로 일의 효율? 이 올라가는 걸 경험하고 있다. 

 

4. 빠니보틀 Pani Bottle

 

 

필자는 여행을 아주 좋아한다. 유튜브 여행 채널들을 보면서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을 종종 달래는데 그중에 가장 자주 보게 되는 채널은 빠니보틀이다. 현재 전염병 사태로 인해 거의 모든 유튜브 여행 채널이 해외여행 영상은 업데이트가 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다행이도 이미 많이 올라와 있는 영상들이 있기에 종종 여행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찾는 중이다. 다른 여행 유튜버와 다르게 자극적인 주제가 없으며 보통 여행객들이 자주 가는 대표적인 스폿이 아닌 그 나라 자체의 문화와 모습들을 거짓 없이 가장 잘 보여주는 유튜버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영상길이도 한편의 10분 내외라 짧게 짧게 보기 좋은 편이다. 

 

 

5. 슈카월드

 

 

경제 관련 유튜브중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채널이 아닐까 싶다. 그도 그럴 것이 입담이 보통이 아니다. 매일매일 생기는 경제 관련 이슈들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경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영상 내내 떠드는 말솜씨를 듣고 있다 보면 어는 순간 본인도 경제에 관심이 생길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게 현재 이슈들을 말해준다. 

 

경제 혹은 주식에 관심이 생겨 현재 국내외 이슈들을 알고 싶다면 부담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채널이다. 

 

6. 새덕후 Korean Birder

 

 

마지막으로 소개할 채널은 새덕후 채널이다. 채널 이름처럼 채널 주인은 새덕후이다. 어릴 때부터 새 관련 커뮤니티에서 꽤 유명한 새덕후였으며 대학을 중퇴하고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당사자 말에 의하면 유튜브를 운영한 지 1년 동안 구독자 수는 겨우 1천 명 정도를 웃도는 수준이었다고 한다. 유튜브를 그만두려고 생각하려는 찰나 구독자 중 한 명의 지원으로 현재는 10만 명이 넘어가는 채널이 되었다. 

 

우리나라에 토종 새부터 철새까지 다큐 형식으로 멋진 영상들을 가지고 있다. 워낙 어렸을 때부터 새덕 후이다 보니 새에 대해서는 거의 모르는 게 없을 정도라 영상 중간중간에 새에 대한 설명도 알짜배기이다.

 

또한 일반인들은 대부분 모르고 있는 새 관련 정보나 새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이나 콘텐츠들도 종종 올라온다. 평소에 새에 관심이 없다고 하더라도 영상을 보고 있으며 새라는 생명체에 본인도 모르게 빠져들게 되는 채널이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구독하고 즐겨 찾는 채널들을 소개해보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다. 

 

혹시 소개한 채널 중 이미 구독하고 있는 채널이 있거나 본인이 즐겨 보는 채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