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정보

변비의 도움이 되는 음식 편 #2

by 별바람그대 2020. 8. 14.

1편의 이어 변비의 도움이 되는 음식 두 번째 시간!

 

변비

 

1. 시금치

요리된 시금치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동시에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마그네슘은 결장의 수축을 도와주며 대장의 흐름을 부드럽게 도와준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마그네슘이 같이 첨가된 완화제가 도움이 되며 미리미리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2. 콩

콩은 대장의 이동 시간을 개선하고 가벼운 완화제 역할을 한다고 한다. 또한 박테리아 균형을 돕는 섬유질 같은 전분인 내성 전분이 함유되어 있기도 하다. 다만 평소에 콩을 섭취하지 않다가 한 번에 많이 먹게 되면 배의 가스가 찰 수 있으니 천천히 늘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가스차는 것이 걱정된다면 콩과 비슷한 녹두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녹두에는 콩과 같이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지만 발효 가능한 설탕은 적게 함유하고 있어 배의 가스가 차는 것 같은 부작용은 피할 수 있다. 

 

3. 요플레

요플레는 모든 사람들이 아는 변비 더 나아가 장 건강의 아주 좋은 음식이다. 요플레에는 엄청나게 많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하고 있어 대장의 박테리아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평소에 요플레는 즐겨 섭취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화장실에서 좀 더 편안한 시간들을 보낸다고 한다. 

 

4. 배

배 또한 변비를 돕는데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이다. 배에는 아주 많은 함유하고 있으며 말린 자두와 같이 완화제 역할을 하는 소르비톨(Sorbitol), 프룩탄(Fructans) 같은 과당도 함유하고 있다. 

 

5. 사과

모두가 알만한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과는 배변 활동에 큰 도움을 준다. 사과에는 다량의 섬유질 포함 그리고 완화제의 역할을 하는 과당도 함유되어 있다. 다만 위가 평소에 좋지 않다면 너무 많은 양의 섭취는 자제할 것을 추천한다. 

 

6. 오이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함유되어 있다. 변비 퇴치의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 섭취 이듯이 평소에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오이를 섭취한다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오이는 의외로 많은 장점들이 있으니 이전에 포스팅 한 글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이가 주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이가 우리 몸에 미치는 좋은 영향들을 알아보자 우리나라에서는 오이를 무쳐서 만드는 김치도 있으며 오이의 쓰임새는 다양하다. 그냥 씻어서 바로 먹어도 되고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되고, �

sapum.tistory.com

7. 커피

커피는 대장의 근육 수축을 자극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커피는 혈액순환, 기억력, 그리고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어 건강상의 이점도 지니고 있다. 아침에 볼일을 봐야 한다면 일어나서 커피를 한잔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1편에 이어 2편까지 변비의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다. 이미 알고 있는 것부터 미처 몰랐던 것 까지 변비로 평소에 고생한다면 소개된 음식 중에 좋아하는 것을 골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