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소소한 팁

TikTok의 주인은 누가 될 것인가? (feat. Microsoft)

by 별바람그대 2020. 8. 28.

Microsoft와 Walmart가 손잡고 인수하고 싶은 Tiktok

 

 

TikTok은 인스타와 달리 사진 위주가 아닌 15초 내의 짧은 동영상을 포스팅하는 전 세계적으로 젊은 층 위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앱이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자국내에서 TikTok를 안보상의 문제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자 TikTok은 미국내에서 바이어를 찾기 시작하며 현재는 여러 나라 대기업들에서 TikTok을 인수하고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중이다. 

 

 

현재 TikTok은 미국, 호주, 캐나다, , 뉴질랜드 등에서 인수하려고 노력 중이며현재 TikTok의 가치는 20 billion ~ 30 billion dollars로 환화로 20~30조가 훨씬 넘어간다.

 

필자도 젊은층?은 아니라 TikTok을 단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가격을 듣고는 아주 많이 놀랐다. 도대체 동영상 15초 올리는 앱이 이 정도의 가격을 한다는 게 믿기지가 않는다. 

 

아무쪼록 Microsoft의 주식을 아~주 조금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 관심있게 보는 중인데 오늘 흥미로운 뉴스를 발견했다. 바로 미국의 대형마트인 Walmart가 Microsoft와 함께 입찰의 참여한다는 것이다. 

 

현재 TikTok은 테크 회사인 Oracle의 관심을 두고 있는 듯 보이나 Microsoft와 Walmart가 힘을 합친다면 이야기가 좀 달라질 듯도 보인다. 현재 이러한 이유로 Microsoft는 장중 10달러 넘게 뛰며 지금은 5달러 정도로 마무리되어가며 월마트는 6달러 오르며 장이 마감되는 듯 보인다. 

 

 

만약에 Microsoft와 Walmart가 입찰의 성공할 시 오너쉽을 각각 나뉘어 운영할 듯 보이며 월마트는 E-커머스의 강자인 아마존을 상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 중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있는 회사 마이크로소프트는 그 유명한 빌 게이츠가 창업자로 회사 이름대로 소프트웨어를 주로 판매하는 회사였다. 

 

하지만 윈도우는 점점 애플에 밀리고 컴퓨터보다는 모바일이 우선시되면서 점점 회사 가치가 떨어졌지만 현재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바꾼 이후로 다시 한 번 도약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을 걱정해 상당히 많은 보안 회사들을 인수하였으며 워낙에 소프트웨어을 잘 만드는 회사이다 보니 앞으로 더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사실 이런 바람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주식을 아~주 조금 가지고 있다보니 발전을 더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TikTok의 입찰이 성공할 지 모르겠지만 꼭 성공하여 나의 주식이 조금 더 올랐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 건 사실이다. 

 

몇 주 혹은 며칠내로 곧 소식이 들릴 듯 싶다. 누가 인수하든 독이 든 성배일지 꿀일지 궁금할 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