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꽃 구례산수유꽃축제 3월11일 ~ 3월 19일

by 별바람그대 2023. 3. 9.

어느새 겨울이 지나고 성큼 봄이 다가왔습니다. 날씨도 꽤 많이 따뜻해져서 여기저기 봄꽃 소식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꽃 축제 중 하나인 전남 구레 산수유꽃축제를 미리 다녀와봤습니다. 구레 산수류꽃축제는 3월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개최하며 15일 전후로 산수유꽃이 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

구례산수유꽃축제는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봄꽃축제중 하나로써 산수유꽃은 3월에 가장 먼저 피는 봄꽃 중에 하나입니다. 축제기간 중 3월 15일 전후로 산수유꽃이 만개할 예정이므로 꼭 방문하셔서 산수유꽃의 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구레산수유꽃축제

 

본인은 3월 7일 미리 다녀왔는데 아직 꽃이 듬성듬성 올라오고 있어 아쉬웠음에도 불구하고 봄의 기운을 잔뜩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축제는 전남 구례군 상관 1길 45 (산수유사랑공원)에서 이뤄지며 이 일대 지역전체가 산수유꽃으로 만발할 예정으로 스스로 이곳저곳 드라이브하면서 산수유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간곳은 상위마을 쪽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 333-5 주소로 큰 주차장이 있고 그 위로 마을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큰 북카페가 있습니다.

 

산수유꽃

 

산수유꽃

 

산수유꽃

 

위 사진처럼 아직 꽃봉우리를 머금고 있고 군데군데 비어있는 부분도 많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관광객들이 미리 봄꽃을 즐기고자 오셔서 사진들을 찍고 계셨습니다.

 

축제기간에 시끌벅적함과 마을 전체가 산수유꽃으로 뒤덮일 예정이라 다양한 곳에서 조용히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산수유꽃을 바라보며 드라이브 또한 가능한 구례산수유꽃축제 꼭 방문하셔서 올해의 새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