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정보

"50세 이후에 살을 빼고 몸매를 유지하는 6가지 최고의 방법"

by 별바람그대 2023. 2. 24.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신진대사가 느려져 살이 찌기 쉽고 빠지기 어려워진다. 이외에도 호르몬 변화, 근육량 감소, 생활습관 요인 등도 50세 이후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 하지만, 노인들이 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는 몇 가지 효과적인 전략들이 있다.

신체 활동 증가 

규칙적인 운동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칼로리를 연소시켜 살을 더 쉽게 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일주일에 최소 150분의 적당한 강도의 활동 또는 75분의 격렬한 강도의 활동을 목표로 하고 근육량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근력 훈련을 통합한다.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영양소 필요량은 증가할 수 있지만 칼로리 필요량은 감소할 수 있다. 영양소가 많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과 체중 감량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 야채, 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 그리고 건강한 지방과 같은 최소한의 가공 식품에 집중하세요.


소식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 양을 조절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작은 접시를 사용하고, 양을 측정하고, 포장에서 직접 먹는 것을 피하세요.

 

수분을 유지하세요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한 소화, 신진대사, 그리고 체중 감량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8컵의 물을 목표로 하고, 과일과 야채와 같은 수분을 공급하는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수면 부족은 호르몬 수치를 방해하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하룻밤에 7-9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하고, 건강한 체중 감량을 지원하기 위해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확립하세요.

도움받기 

살을 빼는 것은 어느 연령에서든 어려울 수 있지만, 지원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등록된 영양사, 개인 트레이너 또는 모임이나 친구들과 협력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책임감을 유지하며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이러한 전략을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 통합함으로써, 여러분은 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며, 나이가 들면서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은 점진적이고 지속 가능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지속적인 건강을 위해 작은 변화를 만드는 데 집중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