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소소한 팁

갤럭시 S23 구입후기

by 별바람그대 2023. 2. 24.

최근에 갤럭시 S23를 구입하고 아주 잘 쓰고 있어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글을 적는다. 

먼저 갤럭시 S23의 간단한 정보들을 먼저 빠르게 훑고 지나가도록 하자.

 

디스플레이

본인이 구입한 기본라인은 6.1인치 FHD+ 평면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으며 플러스 모델은 이보다 조금 더 큰 6.6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크기

본인은 원래 S20를 사용하고 있어 기준점이 S20인점을 감안하시길 바란다. 크기는 거의 비슷하지만 S20가 세로로 조금 더 길며 가로로는 아주 미세하게 짧은 편이다. 

 

사양

기본, 플로스, 울트라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 82세대를 사용하였고 저장용량은 256GB 그리고 512GB가 있지만 대부분 사전예약 혹은 현시점에서 구입할때에도 512GB로 판매를 유도하는 걸 알 수 있다. 

 

특히, 이번 S23에 장착된 퀄컴 스냅드래곤 82세대가 정말 물건인 듯 하다. 실제 사용해 보니 앱가독성이 상당히 빠릿빠릿하니 사용하기에 너무나 편리했다.

 

갤럭시

 

디자인

이번 갤럭시 S23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아마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특히 뒷패널 색상이 아주 고급스럽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크림으로 가끔씩 조금 기다려서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다. 

 

또한 S20는 좌우의 곡선이 들어가 맘에 안들었는데 이번제품은 사각형으로 딱 각져있어서 그립감도 S20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지고 맘에들었다. 케이스를 안끼운 S20 그립감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불안하였다. 이에반해 S23은 상당히 안정적이다.

 

카메라

카메라 성능은 비디오 성능으로 말하는게 정확할 듯 보인다. S20도 8k까지 지원하지만 문제는 손떨방이다. S20에 슈퍼스테디샷을 적용하면 FHD 30 fps까지만 촬영이 가능하다. 4K 촬영 시 기본 손떨방만 이용해야 한다. (뭐 사실 이 정도도 충분하긴 하다) 하지만 이번 S23은 QHD 60fps까지 슈퍼스테디샷 적용이 가능하다. 말그대로 4K까지 손떨방을 적용해 영상촬영이 가능해졌다.

 

 

S23

 

사전예약구매가 아닌 일반구매자들을 위한 혜택또한 있다. 삼성 멤버스 앱으로 들어가 스크롤를 내리면 일반구매 혜택 신청하기가 보인다. 개통한 지 3일이 지나고 신청이 가능한데 10만 원권 쿠폰 혹은 삼성케어 파손보장형 1년 그리고 정품케이스 1종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은 삼성케어 파손보장형과 정품케이스 1종을 선택하였다. 정품케이스는 그립형과 실리콘 형이 있는데 본인은 실리콘으로 주문 하였다.

 

삼성
케이스 씌운 비교샷

케이스를 크림색으로 할까 고민했지만 밝은 색을 안 좋아하는지라 그린으로 주문했다. 주문하고 불안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맘에 들었다. 정품이라서 그런지 그립감도 상당히 좋은 걸 알 수 있다.

 

확실히 이번 S23는 잘 만들어졌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특히 그동안 기본형은 뭔가 사양이 애매하다고 느낀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갤럭시 S23은 확실히 개선되어 좋았다. 신제품이라 이곳저곳에서 각종 행사들을 진행하니 이것저것 잘 따져봐서 좋은 선택을 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