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정보

운동 없이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가?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는 비운동 방법

by 별바람그대 2023. 2. 26.


칼로리는 신체가 기능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에너지의 척도이고, 너무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규칙적인 신체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규칙적인 운동 루틴에 전념할 수는 없고, 영향력이 큰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방해하는 신체적인 한계를 가질 수도 있다.

다행히도, 운동 없이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들이 있고, 이러한 습관들을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 통합하는 것은 여러분의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칼로리를 소모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몇 가지 운동하지 않는 방법들을 알아 볼 것이다.

(몸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은 과도한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즉, 일상적인 활동과 과정을 통해 몸이 연소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여분의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다른 칼로리 소모 수단을 통해서든 칼로리 섭취와 칼로리 소모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NEAT 증가((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 비운동 활동 열생성)

NEAT는 몸이 안절부절못하고 서있는 것과 같은 계획되지 않은 운동에 소비하는 에너지를 말한다. NEAT을 높이는 것은 하루 종일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의 큰 영향을 준다. NEAT를 증가시키는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가능한 앉는 대신 서 있는 것이다. 서 있는 것은 앉아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며, 그것은 또한 자세를 개선하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과 관련된 특정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NEAT을 증가시키는 다른 방법들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타는 것, 집안일을 하는 것, 정원 가꾸기나 개 산책과 같은 영향이 적은 활동을 하는 것을 포함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또한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식욕 증가, 신진대사 감소, 신체 활동 감소와 관련이 있다.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기 위해 매일 밤 최소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물을 더 많이 마시라.

물을 마시는 것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식욕을 감소시킴으로써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은 물을 체온으로 데우는 데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몸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라.

 

당신의 식단에 고섬유질 음식을 첨가하세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소화하는 데 더 오래 걸리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하고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섬유질 식품의 예로는 과일, 야채, 통곡물, 콩류 등이 있다.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기 위해 더 많은 섬유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라.

 

먹는 것의 집중하기

먹는 것의 집중하기란 음식의 맛, 질감, 냄새와 같은 음식의 감각적인 경험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포함한다. 먹는 것의 집중하는 것을 연습함으로써, 여러분은 과식을 줄이고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를 연습하기 위한 몇 가지 팁들은 천천히 먹는 것, 먹는 동안 티비나 핸드폰을 하지않고 한 입씩 음미하는 것을 포함한다.

 

향신료와 허브를 사용하세요

향신료와 허브는 칼로리를 추가하지 않고도 음식에 풍미를 더할 수 있으며, 일부 향신료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향신료의 예로는 카이엔 후추, 강황, 계피 등이 있다. 이러한 향신료를 식사에 포함시키는 것은 건강한 신진대사를 돕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는 신진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체중 증가를 촉진할 수 있다. 요가, 명상 또는 심호흡과 같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을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 통합하는 것은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운동이 건강한 생활 방식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지만, 운동 없이 칼로리를 소모하는 방법들이 있다. 앉아있는 대신 서 있는 것,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물을 마시는 것,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 의식적인 식사를 하는 것, 향신료와 허브를 사용하는 것,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과 같은 습관을 통합하는 것은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일상에 작은 변화를 줌으로써, 당신은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고 유지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