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정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8가지 최고의 음식

by 별바람그대 2023. 2. 25.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의 콜레스테롤은 심장병, 뇌졸중, 그리고 다른 심혈관계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식단을 바꾸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이러한 건강 상태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 여러분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가장 좋은 8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귀리

귀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싶다면 먹기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귀리는 가용성 섬유질이 풍부한데, 이것은 혈류로 흡수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귀리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많아서 훌륭한 아침 식사 옵션이 됩니다.

기름진 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건강한 지방은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며,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지방이 많은 생선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견과류

만약 여러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고 한다면 견과류는 훌륭한 간식 옵션입니다. 그것들은 건강한 지방, 섬유질,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먹기에 가장 좋은 견과류들 중 일부는 아몬드, 호두, 그리고 피스타치오를 포함합니다.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은 단일불포화지방과 다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건강한 지방입니다. 이러한 건강한 지방은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리할 때 다른 기름과 버터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을 돕기 위해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세요.

콩과 콩류

콩과 콩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콩은 또한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서 체중 감량에 이상적인 음식이 된다. 먹기에 가장 좋은 콩과 콩들 중 일부는 렌즈콩, 병아리콩, 그리고 검은콩을 포함합니다. 또한, 두부와 두유와 같은 콩 제품들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 스테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콩 제품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

과일과 야채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먹기에 가장 좋은 과일과 채소들 중 일부는 베리, 감귤류 과일, 잎이 많은 채소,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들을 포함합니다.

통곡물

통곡물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과 다른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먹기에 가장 좋은 통곡물 중 일부는 현미, 퀴노아, 통밀 빵과 파스타를 포함한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산화 방지제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서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코코아가 70% 이상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선택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식단을 바꾸는 것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귀리, 지방이 많은 생선, 견과류, 올리브 오일, 콩과 콩, 과일과 야채, 통곡물, 그리고 다크 초콜릿이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